MSS공법 교량
28-01
년도프로젝트명Typical
Span(m)
Length
(m)
Work Scope
Post-
Tentioning
MSSRebar &
Concreting
1989-1993노량대교501350
1994-1999경부고속철도 5-1공구40
40
1920
880
1995-1999경부고속철도 4-1공구2575
1995-1999경부고속철도 4-2공구403600
1993-1996금강대교501600
1993-1996경부고속철도 5-3공구403200
1995-1999경부고속철도 5-2공구40
40
2280
1540
1995-1999적문교501000
1995-1999경부고속철도 4-3공구40560
2003-2007경부고속철도 7-3공구251050
2003-2007경부고속철도 2-1공구40
40
40
1160
600
1160
2003-2007각서2교60930
2003-2007경부고속철도 10-4공구25
25
40
25
175
900
480
350
2008-2012목포-장흥 3공구50200
2008-2012경부고속철도 10-5공구40
25
3635
1795
2008-2012광천교50800
2008-2012고창-장성 3공구
(대덕 / 안평1교)
50
50
630
530
2010-2012경부고속철도 14-1공구402983
2010-2012희성교50490
2010-2012성동천교50580
2010-2013서상1교501850
2010-2013인천대교3공구601437
2010-2013순창-운암 2공구
(섬진강/갈담천교)
50
50
550
390
2010-2013기흥1교60410
2010-2013여수산업단지 2공구55440
2010-2013음성-충주 2공구
(금왕1교, 2교)
50
40
490
240
2010-2013여수산업단지 4공구601075
2010-2013적성-전곡1공구60810
2011-2016마포교
(적성-전곡 #3)
60720
2017-2018안산대교
(서해선#5 홍성-송산)
405900




목포장흥3공구(백양교)

- 공사 기간 : 2003 – 2011
- 원청사 : 동부건설
- Typical Span : L= 50m
- 시공범위 : Post-Tensioning, MSS,
Rebar & Concreting, Camber Control


고창장성 3공구(안평1교)

- 공사 기간 : 2004 – 2008
- 원청사 : 삼환기업
- Typical Span : L= 50m
- 시공범위 : Post-Tensioning, MSS,
Rebar & Concreting, Camber Control


서상1교

- 공사 기간 : 2005 – 2013
- 원청사 : 동부건설
- Typical Span : L= 50m
- 시공범위 : Post-Tensioning, MSS,
Rebar & Concreting, Camber Control




인천대교3공구

- 공사 기간 : 2006 – 2009
- 원청사 : 현대 E&C
- Typical Span : L= 60m
- 시공범위 : Post-Tensioning, MSS,
Rebar & Concreting, Camber Control


섬진강교

- 공사 기간 : 2007 – 2012
- 원청사 : 현대산업개발
- Typical Span : L= 50m
- 시공범위 : Post-Tensioning, MSS,
Rebar & Concreting, Camber Control


기흥1교

- 공사 기간 : 2007 – 2009
- 원청사 : 삼성 C&T
- Typical Span : L= 60m
- 시공범위 : Post-Tensioning, MSS,
Rebar & Concreting, Camber Control


여수산업단지 4공구

- 공사 기간 : 2009 – 2012
- 원청사 : POSCO E&C
- Typical Span : L= 60m
- 시공범위 : Post-Tensioning, MSS,
Rebar & Concreting, Camber Contr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