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다올이앤씨(주)는 포스트 텐셔닝 시스템(Post-tensioning System) 및 여타 특수구조물 분야에서 세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스위스 소재 브이에스엘 인터내셔널(VSL International)기술협약된 국내의 전문건설업체입니다.  브이에스엘 인터내셔널은 전세계 상위 1% 내 종합건설업체인 프랑스 브이그 건설 그룹(Bouygues Construction Group)의 자그룹 중 하나로써 전세계에 35개의 자회사 및 2개의 기술연구소(Technical Center)를 두고 있습니다.
     1982년에 브이에스엘코리아㈜로 설립된 다올이앤씨(주)는 국내 건설시장에 최초로 포스트 텐셔닝 시스템을 도입하였고, 지난 30여년간 포스트 텐셔닝 시스템 기술을 활용하여 국내외에서 200개 이상의 콘크리트 박스 거더(Concrete Box Girder) 교량과 20개 이상의 초대형
사장교(Cable-stayed Bridge) 및 20기 이상의 저장탱크(LNG, LPG, SILO 및 원자력발전소 등)를 건설해왔습니다.
     그 외에도 침매터널 박스 시공, 빌딩 포스트 텐셔닝 및 중량물 인양공사(Heavy Lifting) 등의 특수구조물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왔던 바, 국내의 프리스트레스 콘크리트(Pre-stressed Concrete) 구조물 전문건설업체분야의 선두주자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당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브이에스엘 포스트 텐셔닝 시스템은, 1956년 이래 전세계적으로 사용되어 왔으며, 이미 기술적 완성도가 입증되어 그 품질과 신뢰도에 있어 포스트 텐셔닝 분야에서 독보적인 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이에스엘 포스트 텐셔닝 시스템은 프리스트레스 콘크리트로 시공되는 모든 분야의 구조물(교량, 항만, 건물, 터널 및 여타 구조물)에 적용되고 있고, 심지어 소일 및 록앙카나 중량물 인양분야에 적용되기도 합니다.      브이에스엘 포스트 텐셔닝 시스템은 포스트 텐셔닝 시스템 사용시 공식인증이 필요한 전 세계 모든 국가에서 기 승인 되었고, FIP(국제 프리스트레스트 콘크리트 협회)제정 “포스트 텐셔닝 시스템의 승인과 적용을 위한 권고(Recommendations for acceptance and application of Post-Tensioning System)와 같은 국제적 시방기준에도 정확히 부합하는 국제 표준시스템입니다.
     브이에스엘 포스트텐셔닝 시스템은 그 명칭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는 바, “사후인장 (Post-Tensioning)”이라는 원리에 근거합니다.  즉, 콘크리트의 양생 후 또는 프리캐스트 부재의 조립 후 적절히 배열된 프리스트레스트 텐던(Tendon)을 인장 함으로써 콘크리트 구조물에 영구적인 프리스트레스 응력을 적용시키는 원리입니다.        이러한 원리를 이용함으로써 구조물에 적절한 응력이 생성되어 자재 사용의 효율성뿐만 아니라, 구조물의 반영구적인 유지가 가능한 변형 극소화 및 제어화를 도모할 수 있게 됩니다.
     브이에스엘 포스트 텐셔닝 시스템의 인장부재들은 단선(mono) 또는 다발(bundle) 형태의 고강도 강연선(strand)으로 구성되는 데, 단면을 고려한 케이블의 위치에 따라 내부(internal) 인장재와 외부(external)인장재로 구분되며, 인장재와 구조물 사이에 그라우팅(grouting)에 의해 견고한 부착력이 생성되는지의 여부에 따라 부착식(bonded)와 비부착식(unbonded)으로 구분됩니다.
     다올이앤씨(주)의 기본제품은 브이에스엘 포스트 텐셔닝 특허기술에서 출발했지만, 50여년간 지속되어 온 브이에스엘 자체의 특수시공법 개발노력 및 브이에스엘 그룹계열사간의 기술정보 공유를 위한 네트워크 덕분에 현재는 포스트 텐셔닝 시스템의 단순제공을 벗어나, 프로젝트의 설계에서 시공, 기술자문까지의 모든 건설영역을 책임지는 수준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다올이앤씨(주)는 지난 30여년간 브이에스엘인터내셔널의 직간접적인 기술지원과 협력을 받으며 성장해 왔습니다.
     다국적기업인 브이에스엘 그룹의 전세계 네트워크를 활용한 정보 및 기술도입을 통해 다올이앤씨(주)는 해외에서 입증된 다양한 선진공법과 구조물 시공기술을 국내 공사에 적용해왔습니다.
       특히 브이에스엘 인터내셔널의 기술적 지원은 포스트 텐셔닝 시스템 제공에만 국한되지 않고 프로젝트 기획/설계, 엔지니어링, 시공, 및 현장업무 지원에 이르는 광범위한 영역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지원과 협조를 통해 다올이앤씨(주)는 국내외 다양한 고객들께 보다 혁신적이며 실용적인 설계와 시공기술을 제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One-Stop Service

     다올이앤씨(주)의 전문 기술은 첨단 프리스트레스 콘크리트 구조물들을 시공하면서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완성 되었습니다. 다올이앤씨(주)는 국내외 시장에서PSM, FCM, ILM, MSS 등 다양한 공법을 활용한 콘크리트 박스 거더교, 사장교, 엑스트라도즈교(Extra-dozed Bridge) 등의 교량들과 LNG탱크, 사일로 등의 탱크구조물, 침매터널 등의 특수구조물, Heavy-lifing, 케이블댐퍼, 빌딩 포스트 텐셔닝 업무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왔습니다.
      다올이앤씨(주)는 이러한 다양한 시공경험과 선진기술을 활용하여 고객들의 수요와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One-stop Service를 제공할 것입니다.